본문 바로가기

운동 정보

내가 3분할운동법을 하는 이유와 3분할 운동 방법(2분할, 5분할을 하지않는 이유)

반응형

 

안녕하시오~ 김선비입니다!

오늘은 제가 헬스장에서 적용시키고 있는 분할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3분할 운동법 입니다~~

 

3분할 운동법이란 신체부위를 3분할로 나눠서 운동하는 방식인데요

2분할 운동법, 5분할 운동법들도 있지만

제가 헬스장에서 2분할도 해보고 5분할도 해본 결과

저한테는 3분할 운동법이 적합하다고 생각되서

3분할 운동법을 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3분할을 나누는 방법

제 나름대로 체계적으로 나눠서 운동을 한는데요ㅎㅎ

첫 날에는 등과 이두를 해줍니다

이유는 등운동을 하게 되면 허리의 개입이 많아져서 하체운동과 떨어뜨려 놓기 위함이죠

둘 째날에는 가슴과 삼두를 해주고

셋째날에는 하체와 어깨를 해줍니다

그리고 복근같은 경우는 매일 해준다고 보면 됩니다

일주일에 6일을 이렇게 진행해주는데요

루틴이 두가지로 나뉠 수 있어요

월화수하고 목쉬고 금토일 이런 식이 있고

월화수목금토하고 일요일 쉬고

저는 후자에 속합니다

왜냐면 헬스장이 일요일날 안열어요...ㅎ...ㅠㅜ

 

 

리고 제가 3분할 운동법을 하는 이유는!

우선 5분할 운동법을 했을 때는 먼가 효율적인 부분에서 떨어지는 느낌? 이 들었어요

계속 한 부위만하다보니 힘이 딸려서 오래 못하겠더라고요

그리고 한 3일 정도 되면 근회복이 끝나는데 그날은 다른 운동을 해야되니까 회복이 다된 근육을 사용할 수도 없고

그래서 5분할은 버리게 됐고

2분할은 너무 힘들어서 안하게 됐어욬ㅋㅋㅋㅋ

요즘 다이어트를 한다고(간헐적단식이라 식단조절을 심하게 하는 편은 아니지만) 그렇게 많이 먹지를 않고

몸에 힘이 없다보니까 2분할로하면 해야되는 루틴이 한 8가지? 정도 되는데

2분할을 끝내면 너무 오랜시간 헬스장에 있게 되더라고요

2분할 운동법은 헬스 상급자들이 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죠ㅎㅎ

넘나리 피곤한 것....ㅎ

그래서 결정하게 된 것이 3분할 운동법이다~ 이말이야~

3분할로 하면 헬스장에서 1시간? 정도 지나서 딱 적당한 느낌도 들고

근회복이 2~3일 정도 걸린다고 하는데 그 시간이랑도 잘 맞아떨어져서

느낌적인 느낌으로도 좋더라고욯ㅎ

 

이제 각 루틴별 운동 종류에 대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이건 제가 하는 방식이니까 추가하거나 빼고 싶은 운동은 알아서 하시면 되요~

 

첫 날 등운동과 이두운동

등운동 : 데드리프트, 렛풀다운, 시티드로우, 암렛풀다운을 주로 하고

가끔 운동에 섞어서 하는 것들은 풀업, 바벨로우, 원암로우 등이 있습니다

이두운동 : 바벨컬, 덤벨컬, 해머컬이 있어요

이두운동은 정말 이게 전부입니다 다른건 건들지도 않아요ㅎ

 

 

둘 째날인 가슴운동과 삼두운동

가슴운동 : 딥스, 인클라인 벤치프레스, 케이블크로스오버, 플라이머신을 주로 하고

가끔하는게 벤치프레스, 덤벨프레스, 각종 스미스머신 등이 있습니다

벤치프레스를 자주 안하는 이유는

인클라인 벤치프레스나, 딥스할 때 중간가슴도 같이 되는 거 같아서

그냥 안하고 있어요ㅎㅎ
삼두운동은 only one 케이블푸쉬다운만 하고 있습니다

다른 덤벨류나 바벨류도 있긴 하지만...

이미 가슴운동에서 털려버린 내 삼두를 케이블로만 조질 수 있기 때문에...ㅎㅎ

 

 

마지막 하체운동과 어깨운동입니다!

하체운동 : 스모데드리프트, 스쿼트, 레그프레스, 레그익스텐션을 주로 하고

가끔 케틀벨스윙, 런지 등을 하고 있어요

어깨운동 : 숄더프레스, 페이스풀, 레터럴 레이즈(전면, 측면, 후면)

최근에 페이스풀을 알게되서 하고 있는데

와우 좋더라고요 후면 어깨 자극이 엄청납니다

안하시는 분들은 한 번 해보세요ㅎㅎ

 

저는 이렇게 3분할로 운동을 하고 있고 좋은거 같아요

다이어트하면서 근육을 키울 생각은 없고 지금처럼 유지만 좀 됐으면 좋겠네요ㅎㅎ(커지면 더욱 좋고^^)

 

오늘의 다이어트 지식은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2020/08/15 - [분류 전체보기] - 홈트레이닝 맨몸운동 끝판왕! 애니멀 플로우 알아보기

2020/08/14 - [분류 전체보기] - 내가 꾸준히 운동하면서 느낀 운동하면 좋은 점 3가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