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3분할 운동법을 그만하고 2분할 운동법을 하는 이유

반응형

안녕하세요 건강하게 운동하는 일반인 김선비입니다^^

 

현재 운동을 18년 11월부터 지금까지 쭉~ 해오고 있는데요

(웨이트를 접한건 15년도 부터인데 4개월했다가 6개월 안했다가 그랬습니다...ㅎ)

제가 지금까지 어떤 식으로 운동을 했었는지부터

지금은 왜 3분할 운동을 안하고 2분할 운동을 하고 있는지도 말씀드리겠습니다~


3분할 운동법을 그만하고 2분할 운동법을 하는 이유

제가 운동을 왜 2분할을 하고 있는지에 대해 말씀드리기 전에

처음 운동부터 말씀을 드릴껀데 그래야 2분할을 하는 이유를 말하기 편해서...ㅎ

그럼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서론.

짧게 말씀드리겠습니다~

처음 운동을 시작한건 군대에서 부터 인데 선임따라 운동했다가

재미들려서 전역 후에도 헬스장을 다녔습니다.

근데 이때는 무지해서 5분할로 했었죠(5분할은 소위 로이더 운동법이라고 하죠)

그러다가 운동 지식이 조금씩 늘어가고 부위별 운동도 알아가고 하다가

3분할 운동으로 18년도 11월부터 웨이트 트레이닝을 진행했습니다.

 

그렇게 3분할 운동법으로 등, 하체&어깨, 가슴을 묶어서 주6회 부위 당 2일씩 잡아서 운동을 했었죠

하루에 대략 12~15세트 정도 진행을 했었던거 같아요. 이렇게 진행하면 한시간~한시간 반 정도 시간이 걸렸었습니다. 대략적으로~

그렇게 18년 11월에서 19년 10월? 정도 까지 했던거 같아요.

3분할 운동도 몸 좋아지는데는 최고긴 한거 같아요ㅎㅅㅎ

그러다가 10월부터 12월까지 벌크업(이라 하고 살크업이라 부른다)을 했는데 망했죠 허허

딱 저시기에 운동법을 이것저것하다가 무게줄고 난리도 아니었어욬ㅋㅋㅋ


본론.

유튜브에서 봤던(길브로 채널) 2분할을 해봤는데

처음에는 2분할이 운동이 안되는 느낌이어서(그러겠죠 2분할은 해봐야 8세트 밖에 안해서...ㅎ)

길브로채널을 다시 들어가서 영상을 보니까 원래 2분할 운동은 그런 느낌이라고 하더라고요

제가 잘 느낀거라는 느낌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그냥 쭉 무게 늘리면서 강도있게 짧고 굵게 제 스케줄에 맞춰서 운동 조정해가면서 했습니다.

 

그렇게 지금 4개월 정도 하고 있는데 3분할로 했을 때보다 몸도 좋아지고 있더라고요

눈바디로 봤을 때 근육의 크기라던가 데피는 아직 좀 그렇긴 한데 근비대면에서 2분할 운동법이 좋은 것 같다고 느꼈어요.

게다가 3분할을 할 때는 대학생 때 였는데 지금은 대학생이 아니다 보니까

운동할 시간이 그렇게 많지 않은데 2분할 루틴으로 하면 운동시간도 좀 더 줄일 수 있더라고요

2분할 운동 루틴으로 하게 되면 40~1시간 정도 시간이 소요되게 됩니다.


결론.

2분할 운동법이나 3분할 운동법 둘 다 좋은 운동법이어서 자신에게 맞는 운동법을 찾아가면서

운동을 진행해주시는게 가장 좋다고 생각이 됩니다.

저는 지금 여건상, 그리고 경험상 2분할 운동법이 저에게 더 맞는 방법이라고 생각이 되서

2분할 운동을 하고 있는데 그게 아닌 분들은 3분할을 해보셔도 좋다고 생각이 됩니다^^

다만, 5분할은 정말 비추해드립니다. 괜히 로이더 운동법이 아니에요~


제가 3분할을 할 때 썼던 글인데

3분할에 대해 알고싶은 분들은 한 번 봐주세요^^

이 글에서 말하는 2분할 루틴은 길브로 채널에서 나오는 루틴을 했던거고

지금 제가하는 2분할 루틴은 저만에 방식으로 바꾼 루틴이라는 걸 알아주세요~

 

내가 3분할운동법을 하는 이유와 3분할 운동 방법(2분할, 5분할을 하지않는 이유)

안녕하시오~ 김선비입니다! 오늘은 제가 헬스장에서 적용시키고 있는 분할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3분할 운동법 입니다~~ 3분할 운동법이란 신체부위를 3분할로 나눠서 운동하는 방식인데요 2분할 운..

kimcy2030.tistory.com

다음 글에서는 제가 지금 어떤 식으로 2분할 운동을 진행하고 있는지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